본문 바로가기
핫한 주식정보들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이후 주가 전망

by kbgbkghi 2021. 5. 19.

공모금액 2조 2459억 모집 공고에 80조 원이 넘는 증거금이 몰리면서 시장의 유동자금을 싹 다 빨라들였던 SKIET 에스케이 아이 이테크 놀로지의 상장 이후의 주가 전망에 대해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skiet 로고
SKIET 로고

상장 첫날에 26% 급락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의 주가는 상장 첫날에 시초가인 21만 원에서 26.43%가 하락을 한 15만 4천 원에 마감을 하였습니다.

 

경쟁률 18882대1 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던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의 상장 첫날 큰 폭의 주가 하락을 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는 공모주 거품이 드디어 터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공모가인 10만500원에 비하면 아직 상승을 한 주가이기는 하지만 사상을 기대하였던 많은 투자자들의 예상과는 상당히 많이 다른 시장 가격이 형성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주가 하락의 가장 큰원인은 바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대량 매도 행렬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외국인 투자자들은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첫날에만 3616억 원을 매도하며 주가 하락에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하였습니다.

 

현재 기업가치보다 과도한 주가라고 판단을 하였기에 이러한 매도행렬을 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의 기업가치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단기적으로 상당히 좋은 주식 하지만...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는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부품인 분리막을 제조하는 기업인데요,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작년에 영업이익은 1252억 원 수준이었으며 2025년까지 4849억 원 정도의 영업이익이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분리막 생산능력 또한 2024년까지 4배 이상의 생산량이 증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기에 향후 2~3년간은 별다른 걱정이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기업입니다.

 

문제는 현재 전기차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하는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가 그렇게 멀지 않은 시간 안에 가능할 것이라는데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의 단점인 화재 위험성을 대폭 줄이며, 액체 전해질을 고체 전해질로 변환하여 분리막 자체가 필요가 없기에 에너지 밀도 또한 기존의 배터리보다 월등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배터리입니다.

 

2027년~2028년에는 전고체 배터리가 본격적으로 도입이 예상되기에 기껏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에 많은 투자를 진행한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의 입장에서는 전고체 배터리에 시장을 뺏길수도 있는 현재 상황입니다.

 


앞으로의 주가전망

SKIET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의 주가가 시초가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떠나간 외국인 투자자들의 투자가 필수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IPO 과정에서 청약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들은 3개월 이후에 매매제한이 풀릴 예정이며 6개월 뒤인 11월 중순에는 2대 주주인 프리미어 슈 폐 리어의 보유지분 8.8%가 의무보유기간이 종료되기에 당분간 크게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국내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유안타증권 16만 원, 하나금융투자 14만 8천 원, 메리츠증권 18만 원 등으로 20만 원이 채 안 되는 목표주가들을 제시하고 있는 현재 상황입니다.

 

이러한 현재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2분기 매출이 얼마큼 나올지가 상당히 중요할 듯한데요, 어닝서프라이즈 수준의 실적이 아니라면 이 또한 그렇게 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투자를 진행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1~2개월 정도 관망 후에 진입을 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