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 주식정보들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주식 정보와 주가 전망

by kbgbkghi 2021. 5. 10.

bts 썸네일
BTS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기업명을 변경한 후에 미국 내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합병하는 등 통 큰 횡보를 하고 있는 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주가 전망과 주식에 관련된 정보들을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타카 홀딩스 인수합병

이타카홀딩스는 미국에 적을 두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며 소속 아티스트들은 저스틴 비버와 이리아나 그란데라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미국내에서도 변두리 레이블인 아닌 주류 레이블을 인수합병했다는 것은 그만큼 K팝의 위상이 높아진 것이라고 평가할 수가 있습니다.

 

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이타카홀딩스 인수를 위한 유상증자를 진행하였으며, 규모는 4400억 규모의 유상증자였습니다.

 

단지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한국은 아티스트들의 수익금이 전부 소속사로 귀속이 되며 정산을 하는 시스템이지만 미국은 아티스트들이 소속사에게 20~30%의 수익금을 지급하는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그렇기에 이리아나 그란데와 저스틴 비버의 수익금 전액이 매출액에 연결이 되는 것이 아니며 계약을 한 비율에 따라서 20~30%의 수익금만 매출액에 포함이 되는 것입니다.


MSCI  지수 신규편입 예정

MSCI란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의 약자인데요, 간단히 설명을 해드리자면 모건스탠리에서 운영하는 한국지수 펀드이며 운영자산 규모는 우리나라 돈으로 31조가 넘는 대형 펀드입니다.

 

이러한 대형 펀드에 포함이 된다면 기본적으로 유입되는 금액 또한 천억 원대 이기에 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주가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시장은 보고 있습니다.

 

2분기 안에 지수 편입이 될 것이라 많은 전문가들은 예상을 하고 있으며, MSCI 지수 편입이 확정이 된다면 유입되는 금액은 1230억 원 정도가 될 것이라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1분기 매출액이 1737억 원가량이기에 거의 1분기 매출액의 70%가량의 금액이 유입되는 것이기에 주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임에는 분명하며 MSCI 지수에 신규 편입되었던 종목들의 편입 전후의 주가를 비교해보면 평균 15%가량이 상승하였기에 충분한 상승의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BTS 의존도 낮추는 것이 관건

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큰 리스크이자 장점은 바로 BTS관련 의존도가 높다는 데에 있습니다.

물론 세계적인 보이그룹이기에 의존가 높은 것은 어쩔 수가 없겠지만 기업이 오래가기 위해서는 한 아티스트에게 의존하는 것은 리스크가 커 보입니다.

 

2019년에 BTS관련 매출은 97%로 거의 대부분이었지만 2020년에 플레디스를 인수한 후에 85%로 떨어졌으며 올해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한 후에는 60%까지 떨어질 것이라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향후 병역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인 BTS 이기에 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사항을 알고 있으며 BTS의 비중을 낮추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는 것입니다.

 

병역문제 해결을 위해 BTS가 없는 기간을 어떻게 버텨내는지가 앞으로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주식의 가장 큰 관건이 될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가전망

 

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매출액은 2022년 경에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BTS의 공백기 동안에 어떻게 기업을 이끌어 나갈지가 관건입니다.

 

최근에 공격적인 투자로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한 것도 이러한 문제를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며 충분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보이므로 한번 지켜봐야 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이타카 홀딩스 관련 매출은 올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며 BTS는 내년까지는 활동이 예상되며 MSCI 지수 신규편입이라는 호재까지 겹치므로 적어도 올해 연말까지는 주가는 우상향 할 것이라 보는 것이 합리적인 판단 일 것입니다.

 

 

댓글